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사업 차별우위

사업소개_사업 차별우위

옳은방향의 차별우위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서로 협의하여 가장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그 성과물을 되돌려 드리는 데 있습니다.

1. 고객지향적 접근(Customer-Orientation)
옳은방향의 컨설팅은 이미 정해진 틀이 아니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내용, 방식, 시간, 기간에 기초하여 고객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협의하여 결정됩니다.

2. 직접 수행(Fulfillment in Person)
옳은방향은 수행과제를 다시 하청을 주지 않습니다. 모두 직접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좀 더 전문적인 분야의 컨설팅과 교육이 필요하여 다른 전문가와 함께 과제를 수행한다면 고객에게 동의를 얻은 후 수행합니다.

3. 고객의 자율적 선택(Autonomous Choice)
고객이 필요하시다는 분야만 하실 수 있습니다. 옳은방향에서는 매출을 늘리기 위해 불필요하거나 연관성이 떨어지는 영역까지 확대하여 컨설팅을 하지 않습니다.

4. 합리적인 비용 산정(Reasonable Cost)
옳은방향에서는 철저히 과제의 폭, 정도, 범위에 기초하여 합리적인 비용을 산정합니다. 결코 매출증대를 위해 장기계약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5. 서류중심이 아닌 실무적 이해중심(Understanding)
보지도 않거나 본인이 직접 작성하지 않은 서류를 쌓아둘 필요가 없습니다. 옳은방향은 일방적인 컨설팅이나 불필요한 서류작업을 정말 싫어합니다. 옳은방향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실무자들이 주어진 사안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기초로 향후 주체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적 역량강화를 지향합니다.

6. 눈높이 접근(Appropriate Level)
옳은방향은 가맹본부의 처한 현실, 적정목표, 역량정도, 실무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가맹본부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어려운 사안이라도 실무자에게 얼마나 쉽게 설명하고 이해를 시킬 수 있느냐의 능력일 것입니다.

7. 성과물 공유(Sharing of Achievements)
성과물을 반드시 고객과 충분히 공유합니다.
옳은방향은 다시 보지 않는 결과물, 가맹본부 임·직원 등 일부만 이해하고 소유하는 결과물, 완료 후 실질적인 업무에서 별다른 영향력이 없는 결과물, 사업과정에서 방치된 채 지속적으로 수정과 보완이 되지 않는 결과물을 철저히 배제합니다.
옳은방향은 과제수행의 성과물들을 가맹본부 임·직원이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체내화하여 향후 꾸준히 활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