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Brand Value Proposition

브랜드_가치제안

방향이 옳다면, 다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The Right Direction

매장형 창업의 컨설팅의 시장에서 고객이 옳은방향을 선택하고 찾아주는 차별적 이유는 “방향이 옳다면, 다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의 메시지에 통합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옳은방향의 브랜드 가치제안은 브랜드 슬로건(slogan)과 일원화되었습니다. 영어로는 “The Right Direction“으로 간결하게 표현되며, 옳은방향의 영어 이름과 동일합니다.

매장형 창업은 창업 초반에 거의 모든 것이 결정됩니다. 매장형 창업에서 잘못된 투자를 시간이 지난 이후 물리적으로 다시 되돌리기에는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만큼 창업주체가 창업초기에 자신의 상황, 보유자원, 역량에 기초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사업목표와 사업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실행계획을 미리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옳은방향의 사업은 매장형 창업에서 “창업 초기와 매장출점 전후까지”의 시간적 범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창업은 여러이유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업주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몰라서, 자신 또는 주변사람의 경험과 말들에 의존해서, 그리고 실질적으로 준비가 부족해서 실패하는 사례는 반드시 줄여야 합니다.

창업은 긴 여정의 마라톤 경주와 같습니다.
창업이라는 마라톤 경주를 성공적으로 완주하려면 반드시 도착지점으로 정확히 뛰어야 합니다. 방향성이 맞아야 합니다. 목적지로 향한 방향만 옳다면, 아무리 그 과정이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달려간다면 언젠가는 결국 그 도착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창업이라는 힘든 마라톤 경주에서 창업주체가 가장 먼저 찾고, 가장 함께 뛰고 싶은 창업 페이스메이커(pacemaker)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옳은방향은 항상 최선을 다해 창업주체를 지원하고 돕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