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대표인사

회사소개_대표인사

내 것처럼 하자, 일관성 있게

Consistently

창업에 있어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자신의 직감과 경험에 의존하고, 아이템만 좋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창업시장은 수많은 제품과 브랜드들의 공급과잉 상태이기에, 창업의 성공은 과거보다 어렵고 미래는 훨씬 더 그러할 것입니다.

우리는 창업의 실패로 돈과 시간만을 잃는 것이 아닙니다. 너무나 많은 것들, 아니 창업의 실패는 우리의 삶의 전부와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타까운 사실은 현재의 창업시장에서 여전히 개인의 직감, 경험, 아이템 만능주의에 의존하는 창업이 아직도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창업의 열정과 준비된 보유자원은 창업 초반인 매장 출점과정에서 거의 소진됩니다. 창업의 성패여부는 창업 초반에 결정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열한 창업시장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창업 전에 적합한 사업목표와 사업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효율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옳은방향은 현재 매장형 창업시장에서 사업주체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능동적으로 헤쳐 나가는 가치적인 일을 하고자 합니다. 옳은방향은 매장형 창업의 유력한 형태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그리고 소상공인 독립창업 사업자에게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그러나 옳은방향은 일반적인 다른 컨설팅&교육 회사처럼 이미 만들어져 있거나 옳은방향이 구축한 해결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런 방식은 창업주체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시간과 비용의 낭비일 것입니다. 그 해결책은 타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업태와 업종 그리고 창업주체의 사업동기, 사업목표, 처한 상황, 보유자원, 그리고 역량이 서로 다르기에 창업주체가 가야 할 길은 차별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옳은방향은 이러한 차별성을 기초로 하여 창업주체가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사업목표와 사업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일을 돕는 든든한 협력자가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마라톤에는 페이스메이커(pacemaker)가 있습니다.
페이스메이커는 참가선수들의 기록단축과 효율적인 경기운영을 위해 마라톤 경주 초반에 그들을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장형 창업시장에서도 창업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합니다.
매장형 창업이라는 긴 경주에서 창업 초반에 사업주체들이 적합하고 효율적인 사업목표와 사업방향을 수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실행계획을 지속적으로 자극하고 촉진하는 창업 페이스메이커가 많아진다면, 앞으로 매장형 창업의 실패는 상당히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옳은방향은 이러한 멋진 일을 하는 건강하고 든든한 창업 페이스메이커가 되고자 합니다.


Consistently,

대표 이수덕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