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 제안

다시찾는공인중개사_서비스 제안

Service Proposition

다시찾는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핵심 서비스는 매장, 사무실, 사옥과 빌딩의 실질적인 부동산 중개이고, 부차적으로는 이에 관련된 매장계약론과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부동산 관련법과 매장 창업에 있어 정책기관에서 시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에서의 강의입니다.



Ⅰ. 쉽지 않은 매장 출점
매장형 창업에서 가장 어렵고 가장 힘든 일이 실질적인 매장의 출점입니다.
주변에는 상권·입지분석부터 창업영역에서 출점에 관한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관련된 일을 하면 대부분 전문가라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매장을 구하는 것이 쉬웠다면,
아마도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성공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매장을 실질적으로 거래하는 부동산 중개를 진행해 본 전문가들이 얼마나 될까요? 매장을 찾고 계약하고 입주하는 현실적인 과정은 직접 진행해 보지 못해 본 분들은 그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지 결코 이해하지 못합니다. 자신에게 적합하고 효율적인 매장을 찾아 계약하는 것은 전문지식의 힘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그 과정을 꾸준히 해 왔느냐의 경험적인 힘도 중요한 것입니다.



Ⅱ. 사무실의 중요성
사무실은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따라서 사무실은 자신의 사업형태, 업종, 사업방법에 맞게 그 크기와 위치를 정하여 구해야 합니다.

“적합하고 효율적인 사무실을 구하는 것은 사업성공의 시작입니다”

사무실은 단순히 그냥 사무실 자체가 아닙니다.
사무실은 사업주체가 부담해야 할 업종과의 부합성, 고정비용 크기, 인재채용의 가능성, 업무의 효율성, 현재 사업의 진척 정도에 밀접히 관계되어 있습니다. 충분한 고민과 준비과정 없이 사업주체가 처한 매출과 맞지 않는 사무실의 크기, 필요한 인재수급이 불가능한 위치, 일상적 업무에 불편한 입지, 사업초기 지나친 고정비용 부담 등을 유발하는 사무실을 구하셨을 때는 사업을 제대로 사업을 펼치기 전에 그 사업은 이미 큰 어려움에 봉착하실 수 있습니다.



Ⅲ. 사옥과 빌딩 거래의 양면성
사업의 성장을 위해 사옥과 빌딩을 임대 또는 매입을 하는 것은 상당한 자금의 부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사옥과 빌딩을 거래했을 때에는 임차료 등 고정비용의 감소와 소멸성 지출이 급격하게 줄어서 이전과 대조하여 전혀 다른 우호적인 사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임차료 등 감소되는 소모성 비용을 적극적으로 사업에 재투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의 성장을 위해 사옥과 빌딩을 임대 또는 매입하는 것은
새로운 성장엔진을 장착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사옥과 빌딩 거래를 단순히 비용의 차원으로 접근하는 데 있습니다. 사옥과 빌딩 거래가 5년, 10년을 내다보는 장기투자는 맞지만, 거래시점부터 실용적 가치와 실질적인 활용방안을 마련한 후 이를 실행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사옥과 빌딩에 대한 투자는 금전적으로 미래의 수익률을 생산하는데 그 목표로 하고 있지만, 현재의 사용가치와 실질적인 활용방안에 충실하지 못할 경우 그 선택은 오히려 자충수가 될 수 있습니다.



Ⅵ. 출점전략과 개설전략, 그리고 점포개발 아웃소싱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 출점전략과 개설전략은 경영기획팀이, 가맹점 영업은 개설영업팀이, 점포의 수배는 점포개발팀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맹본부가 어느 정도 규모가 있지 않고서는 이 3가지의 영역에 대한 독립된 팀을 가지고 있기는 쉽지 않습니다.


“직접 담당하는 팀이 없다면, 아웃소싱도 현명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가맹본부가 특정지역에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매장을 사전에 보유하고 있을 때 출점은 매우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지역의 권리금, 임차료, 임대현황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보유하고 있을 때 가맹본부의 출점과정은 빠르게 수행될 수 있습니다.
다시찾는공인중개사사무소는 이러한 가맹본부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돕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브랜드 특성에 적합한 출점 및 개설전략 수립은 물론, 효율적인 매장출점을 위한 점포개발팀의 아웃소싱 업무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Ⅴ. 부동산과 매장출점에 관련된 교육과 강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소상공인 정책사업에 관련된 공공기관에서 의뢰하는 부동산과 출점업무에 관련한 전문적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강의의 주제는 첫째는 ’상권·입지 분석‘, ’상권정보시스템의 실무적 활용‘, ’표준 상권·입지 전략‘, ’표준 출점전략 수립‘, ’표준 개설전략 수립‘ 등 매장 출점과 관련된 것입니다.
둘째는 부동산 거래의 영역에서 ‘매장 임대차 계약론“, ”권리금과 점포투자“,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부동산 관련 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