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 제안

옳은방향_서비스 제안

Service Proposition

1. 신규 프랜차이즈 사업전략과 시스템 구축
옳은방향의 핵심 서비스는 브랜드의 주축돌인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를 포함하여 가맹본부의 경영, 브랜딩, 마케팅, 운영, 출점과 관련된 전략들과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입니다. 대상은 신규 브랜드를 시작하는 가맹본부입니다.
가맹본부는 프랜차이즈 사업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기 전에 사업모델, 브랜드, 마케팅, 운영·관리, 출점전략, 개설영업 등에 대한 잘 짜여진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이 준비된 가맹본부와 그러하지 못한 가맹본부의 성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차이는 점차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러한 시스템은 자신의 브랜드와 사업목표, 그리고 업종의 특성에 맞게 기획되고 만들어져야 합니다. 옳은방향은 획일적이고 사전에 누군가 만들어 놓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최대한 배제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함께 구축해 나가는 일을 합니다.

2. 브랜드 재활성화와 재성장이 필요한 가맹본부
옳은방향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재활성화(revitalization)와 재성장(regrowth) 전략이 필요한 가맹본부를 돕고 있습니다. 옳은방향이 가장 경쟁력 있게 수행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2019년 현재 6,0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존재하는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장수 브랜드는 합당하게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성장을 멈춘 장수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가맹점 수와 가맹점 평균 매출액의 지속적인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해당 브랜드는 적극적으로 관련 업종의 외부시장을 분석한 후 브랜드 지향점을 재정의하고 전체적인 시스템을 재정립하여 사업거래의 재활성화와 재성장 전략을 마련해야 합니다.

3. 매장형 예비창업자
‘매장형 창업’의 주체인 프랜차이즈 가맹희망자와 소상공인 독립창업자를 위해 출점과정에서 점포와 사무실의 수배, 임대차 계약진행, 상권·입지 및 출점타당성 분석 등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과 부동산 중개업무(다시찾는공인중개사사무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옳은방향은 매장형 창업에서 매우 중요한 컨설팅과 부동산 중개 업무에 대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매장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옳은방향에서는 가맹본부, 가맹점, 소상공인 독립창업의 매장의 활성화와 매장의 운영 및 관리개선 등을 통한 매장의 매출증대와 경영의 효율화와 관련된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매장활성화는 매장의 외부와 내부환경 분석, 상권·입지 분석, 운영 시스템의 진단 등을 기초로 한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의 차원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5. 창업과 부동산 관련 전문 교육과 강의
프랜차이즈와 독립창업에 대한 상권/입지 분석, 표준 상권/입지 계획 및 출점전략,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경영/브랜딩/마케팅 전략,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 시스템 구축의 영역뿐만 아니라 상가임대차 보호법, 임대차 및 점포계약론 등 부동산의 실무적 영역에 관한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