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방향

컨설팅과 교육

사업 지향점

옳은방향_사업 지향점

Business Orientation

Business Definition
옳은방향의 업(業)의 본질 또는 사업의 본질은 “서비스”입니다. 업종은 서비스 업종이고, 주요한 상품은 경영 컨설팅으로 일반적인 회사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옳은방향이 지향하는 컨설팅은 현실적 실무에 기반한 쌍방향 소통에 기반합니다. 일방적이고 획일적인 컨설팅이 아니라, 특정 사안이 왜 발생하였고 그 의미와 파급효과가 무엇인지,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현실적인 자기역량 강화에 집중합니다.

‘옳은(Right)’의 의미
옳은방향의 ‘옳은’은 일반적으로 해석되는 ‘도덕적인(moral)’ 또는 ‘틀리지 않은(correct)’을 뜻하지 않고, 사업주체의 주어진 상황에 따라 상대적인 ‘상황적인 바람직함(situational desirability)’을 의미합니다.
‘상황적인’은 사업주체가 현재 처한 상황, 보유자원, 역량에 기초하여 그 시점에 자신이 가치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을 의미합니다. ‘바람직함’은 사업주체가 자신의 사업목표의 실현과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하여 실천하는 일들에 대한 미래 이미지입니다. 이러한 ‘상황적인 바람직함’의 실현은 ‘must(해야만 하는)’의 강제보다는 사업주체가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 맞는’의 ‘당위적인(should)’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옳은방향의 ‘옳은’은 사업주체가 자신이 처한 현실, 상황, 보유자원, 사업목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사업방향성을 말합니다.


적합한 사업목표와 효율적인 전략
▶ 적합한 (Proper)
‘적합한’에는 ‘방향성’과 ‘실현 가능성’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업주체는 사업목표와 실행방향의 사안에서 자신의 현재에 처한 상황, 입장, 재원, 역량에 기초하여 실현가능한 방향성을 설정해야 합니다.

▶ 효율적인 (Efficient)
‘효율적인’은 사업주체가 주어진 상황과 시점에서 투자한 비용, 시간, 노력에 대해 최대한의 결과를 얻기 위한 최선의 선택을 말합니다.